타 치과에서 교정치료 중에 내원을 문의하시는 환자들께 드리는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른내일교정치과 댓글 0건 조회 2,138회 작성일 18-12-26 17:28

본문

313db5298c8c52d34200cd02d9031860_1545813667_9259.jpg
 

오늘도 타 치과에서 교정치료 중이신 환자들 네 분께서 저희 교정치과를 찾아주셨습니다. 


한 분은 치과가 거의 폐업 단계라 치료를 이어나가기 어렵고, 마음이 불안해서 찾아오셨다고 하셨습니다. 장치가 떨어지고 와이어가 찔리는데 교정치료를 받으시는 치과가 멀고, 가시더라도 대기시간도 매번 너무 길어서 가까운 저희 치과로 오신 분도 계셨습니다. 바른내일 교정치과가 개업한지 불과 두 달 정도밖에 안되었음에도 비슷한 내용으로 많은 환자분들이 문의를 주시고 또 방문해주셨습니다. 


교정치료는 2년여의 기간 동안 교정의사와 환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그 과정에서 다른 교정의사가 임의로 장치의 위치, 브라켓의 종류를 변경하거나 고무줄을 새로 걸어주는 것은 담당 교정의사의 치료 계획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조심스러운 일입니다. 그래서 바른내일 교정치과에서는 교정장치나 고무줄의 탈락은 원래 치료를 받으시는 치과로 내원하시도록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타 치과에서 교정치료를 받으시다가 저희 치과로 옮겨서 치료를 진행하고 싶은 환자분들도 상당수 방문해주셨습니다. 교정치료는 치료 초기에 진단, 치료 목표의 설정, 치료 계획의 수립 등 다양한 준비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겉으로 보이기에는 동일한 종류의 교정장치(예를 들면 클리피씨)라고 해도 교정 장치는 prescription에 따라 3~4가지로 세분화되고, 각각의 prescription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경우 기존의 장치를 제거하고 다시 부착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치료가 종료되고 나서 유지 단계에서도 교정치과에서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치료의 마무리 단계에 오시더라도 저희 치과의 입장에서는 새로운 환자로 여기고 저희 치과의 다른 환자분들과 동일한 과정을 첫 검사 과정부터 진행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치료 비용의 측면에서 환자분의 생각과 병원의 입장에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타 치과에서 진행 중이신 교정치료의 진행 상황에 대해 문의하시면 최대한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어려운 점은 치료가 잘되고 있는지, 또는 진행속도가 괜찮은지 평가해달라는 질문을 주실 때 답변을 명확히 해드리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팔이 안으로 굽는다고 같은 치과의사라서 안 좋은 평가를 못하는 것 아닌가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흔히 차의 속도가 빠르다 느리다를 평가할 때는 한 장의 사진으로는 평가할 수가 없습니다. 최소한 시간차를 둔 두 장의 사진이 필요하지요. 아니면 출발지점이 어디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 시간이라는 변수를 고려해서 치료의 진행속도나 과정을 평가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의 상태만 보아서는 이러한 부분을 평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치료가 어느 시점에서 종료될 것인지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다 보니 답변도 다소 조심스럽고 보수적이 됩니다. 


바른내일 교정치과는 경기 광주 지역에서 책임 있는 교정 전문 치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원장과 직원들 모두 그러한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저희가 이러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치과에서 교정치료를 받으시는 환자분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첫 검사부터 모든 진단 자료들을 보유하고 치료 과정을 파악하고 있는 저희 치과의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바른내일 교정치과 원장 정 우 영

올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